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중학교 고등학교 내신 등급 계산기 및 내신 등급 비율

중학교 고등학교 내신 등급 계산기 및 내신 등급 비율

초등학교 6년이 금새 지나가고 중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면 내신에 신경쓰게 됩니다. 

중학교때부터 성적관리를 위해 학습에 대한 평가와 내신 등급 계산을 하게 됩니다. 

내신 등급 계산을 위해 필요한 항목은 중간고사, 기말고사, 수행평가, 영어듣기평가, 과제 및 학습태도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이 될 것입니다. 

중학교 및 고등학교 내신 등급 계산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으니 바로 확인해보시고 내신 등급 비율 이라는 것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신 등급 계산기

내신 등급 비율

내신 등급 비율 이라는 것은 내신성적을 등급으로 환산하기 위해서 등급별로 석차 누적비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중학교와는 다르게 고등학교는 상대평가로 반영이 되어 정확한 내신 등급 비율로 학생들 성적을 부여하게 됩니다. 

상대평가이다보니 학생들이 높은 성적을 받는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닙니다. 

내신 1등급은 상위 4% 이고 2등급은 7% 으로 총 누적 11%가 됩니다. 

 

대부분의 중상위권에 속하는 학생들이 가고 싶어하는 서울 중요 대학교 커트라인은 적어도 2등급 후반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내신 등급 비율표는 계속 이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신 등급 계산기

 

내신 등급 계산기 프로그램 입니다. 

대학입학을 위한 꼭 챙겨야할 준비과정으로 내신 등급은 빼놓을수가 없을텐데요. 

대학 전형이 있으나 수시는 내신을 기본으로 챙겨야만 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과마다 요구되는 내신 등급과 수능 최저 성적이 있지만 대부분 수시와 정시 둘다 챙기는 편으로 정시에만 올인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내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시로 뽑는 인원수가 정시보다 많으므로 내신을 절대 포기하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신 등급 계산기 프로그램에서 계산을 해봅시다. 

전체 학기의 총 등급을 계산하는 프로그램도 있고 한 학기만 계산해보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전체 학기의 총 등급을 계산해보고 싶다면 바로 아래에서 접속해주세요!

전체 학기 내신 등급 계산기 바로가기

내신 등급 계산기

1학년, 2학년, 3학년 전체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원래 등급 산출을 위해서는 원점수와 평균점수, Z점수 등 모든 것을 알아야 하지만 내신 등급 계산기로 보다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석차 백분율, (동)석차 등급도 해당 버튼 클릭하셔서 확인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전체 학년 말고 한 학기만 내신 등급 계산기 확인해보고싶다면 아래에서 접속해주세요!

한 학기 내신 등급 계산기 바로가기

고등학교 내신 등급 계산기

중학교 고등학교 내신 관리

위 프로그램을 통해 내신 등급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학 입학 시 요구되는 완벽한 내신 등급은 아닐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학교마다 내신 산출법이 조금씩 다르고 특정 과목 가중치가 발생하게 되면 내신 평균 등급과는 좀 다른 결과값이 나올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결과를 알려면 그 학교 내신 등급 계산기에 넣어봐야 하고 학교에서 대학교별로 내신 등급 계산을 해주니 고3 담임 선생님에게 요청해보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고등학교 내신 관리를 위해서 중학교때부터 내신 관리를 하게 됩니다.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자유학년제가 적용되어 1학년동안 다른 학습과정이나 평가를 통해 내신을 관리하게 됩니다. 

중학교 내신관리를 위해서는 수행평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데요.

내신에 포함되는 중간, 기만고사와 영어듣기평가, 수행평가, 과제 등을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내신 등급 비율
고교 내신 등급 비율

내신에 들어가는 중학교 수행평가는 고등학교 입시에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되며 내신을 산출하는 방식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평준화 지역은 학생이 희망하는 고등학교를 희망 순위에 따라 선택 후 추천하여 고등학교를 배정받게 됩니다. 

 

그렇지만 비평준화지역의 학생들은 희망하는 일반고에 지원한 후 중학교 내신 성적에 따라 합격이 결정됩니다. 

 

내신 등급 비율내신 등급 계산기

 

중학교 고등학교 내신 등급 계산기 및 내신 등급 비율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 무료 아이큐 테스트 해보기

> 만기시 1억 모을수 있는 청년도약 계좌 확인하기

> 우리집 자동차 5년 넘었다면 환급금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