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젤라틴 효능 이렇게 좋았나요?

젤라틴은 동물의 연골, 힘줄 등으로 구성하는 천연 단백질인 콜라겐을 뜨거운 물로 만들어질 수 있는 단백질 중 하나로 젤라틴은 단 음식이 먹고 싶을 때 간식처럼 먹는 식품입니다. 오늘은 젤라틴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젤라틴 효능

 

젤라틴은 어린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젤리 뿐 아니라 아이스크림, 머쉬멜로우, 잼, 요거트 등 다양한 소스에도 들어가는 재료 입니다.

젤라틴은 이렇게 먹는 식품 뿐 아니라 의약품이나 화장품에도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젤라틴은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과 아미노산으로 인해서 신진대사 촉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젤라틴 효능

 

젤라틴 효능

 

젤라틴 효능

젤라틴은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적은 식사를 하게끔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것은 젤라틴의 단백질과 섬유질 때문입니다.

그래서 몸에 필요한 소량만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젤라틴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분은 다른 단 음식을 대신하게 됩니다.

그래서 젤라틴은 천연 농후제로서 여러 가지 간식거리나 디저트를 만드는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젤라틴은 동물의 조직을 활용해서 만드므로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영양분은 비타민, 아미노산, 콜라겐, 무기질의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젤라틴은 오래전부터 의학적인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순히 간식으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젤라틴 효능

 

젤라틴 효능

 

젤라틴 효능

1.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젤라틴은 장운동을 도와서 변비 같은 장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2.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합니다.

젤라틴에 들어있는 글리신은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염과 위궤양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간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젤라틴은 간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고 해독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젤라틴에 들어있는 필수 아미노산 글리신은 간에 독소가 침범하지 못하도록 방어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젤라틴 효능

 

젤라틴 효능

 

젤라틴 효능

4.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젤라틴에 들어있는 필수 아미노산은 질환의 통증의 정도를 감소시켜주어서 염증을 완화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젤라틴에 함유되어 있는 글리신은 소염작용까지 해서 박테리아 감염을 막아주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손상된 조직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5. 뼈와 관절의 통증을 감소시켜줍니다.

젤라틴은 동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서 뼈와 관절의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인대나 연골이 닳아서 발생되는 통증 감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젤라틴을 꾸준히 먹게 되면 관절염 발생빈도를 줄여주게 됩니다.

 

젤라틴 효능

 

젤라틴 효능

6. 젤라틴은 칼로리는 매우 낮은데 신체적 정신적인 생산력은 올려주는 활력소의 역할을 해주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90%이상이 동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서 활력을 올려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큰 효과가 있습니다.

 

7. 수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젤라틴에는 멜라토닌을 생성해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이 드시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젤라틴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간식으로만 생각했던 젤라틴 꾸준히 드셔서 건강도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