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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효능 비타민d부족하면 이렇게 된대요~~~!!

여러분들은 비타민d 잘 챙겨드시나요? 비타민 종류 중에 가장 중요하게 챙겨먹어야 할 영양소가 비타민d 라고 합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부족한 비타민이 비타민d 라고 합니다.

잘 챙겨먹지 않는 사람이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이 세상의 영양제 중 하나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비타민d를 선택해야 된다고 할 만큼 아주 중요한 영양소 라고 하니 이제부터라도 꼭 챙겨 먹도록 합시다.

왜 이렇게 비타민d를 중요하다고 하는 것일까요?

지금까지 어떤 영양제도 우리의 수명을 늘려주는 영양제는 없었습니다. 물론 오메가3 영양제가 심근경색 재발을 예방해주는 효과는 있지만 비타민d는 수명을 늘리는 첫 번째 영양제가 될 가능성이 아주 많다는 것 입니다.

 

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의 조사에 따르면 국가별로 비타민d 결핍 인구를 조사해보니 어떤 나라보다 한국이 비타민d 결핍 수치가 가장 높게 나왔습니다. 특히나 폐경기 이후의 여성들은 더욱 심각한 비타민d 결핍 상태를 보이고 있고 55개의 나라 중에 한국이 거의 꼴찌로 비타민d가 결핍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효능비타민d효능 비타민d부족증상

 

 

내가 비타민d가 부족한 상태인지 알아보려면 가까운 병원에 가서 3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검사를 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나면 꼭 병원에 가봐야겠습니다. 검사를 해봐서 나의 비타민 혈중 농도가 30 이상으로 나올 경우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20 ~ 30 사이는 상대적인 결핍, 20 이하로 나온 수치는 결핍 상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만약 10 이하로 나온다면 대단히 심각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렇게 한국에 비타민d수치가 낮게 나오는 것은 음식에서 충분하게 비타민d 섭취가 되고 있지 못하다는 증거입니다. 그러니 영양제를 꼭 먹어서라도 비타민d를 챙겨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타민d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는 굉장히 중요한 면역기능을 담당하고 있어서 면역기능을 증진해주는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면역이 떨어지게 되고 감기에도 잘 걸리게 되고 갑상선, 류마티스 같은 자가면역 질환 발병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암에 잘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비타민d를 항암비타민 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특히 그 많은 암 중에서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이 비타민d와 관련이 많고 우리나라 여성이 가장 잘 걸리는 암이 갑상선암과 유방암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남성들도 대장암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어 우리나라 남성 대장암 발생률이 아시아국가 중에 1위이고 세계에서는 4위를 차지 할만큼 우리나라 남성 대장암 발생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인들의 혈중 비타민d 농도를 놓이면 암 발생률이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구체적으로 어떤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초등학생들 보면 비타민d가 부족해서 구루병에 걸린 어린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구루병이 나타날만큼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라면 암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은 것입니다.

과거에는 70대에 암에 걸릴까 걱정했지만 요즘에는 40대에 암이 걸릴까 걱정해야할 만큼 심각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비타민d효능비타민d효능 비타민d부족증상

 

 

비타민d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첫 번째, 햇빛을 봐야 합니다. 햇빛을 보게 되면 우리 몸에서 비타민d를 생성하게 됩니다. 그런데 햇빛으로 비타민d를 보충하려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15분간 햇빛에 피부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썬크림을 바르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 더운날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피부노출되게 되면 피부노화, 백내장 등의 부작용을 초래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방법입니다.

 

두번째, 음식을 통해 비타민d를 보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종합비타민 영양제와 비타민d 영양제를 추가로 더 먹어야 한다고 보고된 바가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을 먹고 추가로 바티민d를 먹는 이유는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음식으로만 비타민d를 섭취하기란 참 쉽지 않는 일이지만 그래도 비타민d가 많은음식을 꼽자면 말린표고버섯, 정어리캔, 연어, 참치캔, 우유, 계란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d 하루섭취 권장량은 성인기준 400~800IU 섭취가 필요하고 50세 이상이라면 1000IU 섭취가 필요합니다. 비타민d 400IU를 섭취하려면 하루에 200ml 우유를 4컵을 마시거나 시리얼 10인분을 먹거나 등푸른생선을 3토막을 먹으면 된다. 그만큼 음식으로 섭취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중 비타민d 농도가 30은 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적어도 400IU 함량의 비타민d 영양제를 꼭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미리부터 비타민d를 먹게 해주면 자라나면서 암에 걸릴 확률이 많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폐경기 이후나 60세 이상이라면 비타민d 1000IU 복용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