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베이킹소다 효능 대박입니다~~~!!

여러분들 집안청소나 과일세척할 때에 주로 어떤 방법을 사용 하시나요? 요즘에는 웰빙시대라서 건강에 해롭지 않으면서도 아주 간단한 방법을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부님들에게 특히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베이킹소다 청소법과 베이킹소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킹소다는 약알칼리성이라서 산성 물질인 오염을 만나면 탈취, 세정 등 여러 가지 기능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물로 세척을 해도 농약이 남아있을 까봐 걱정이 되신다면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채소는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놓고 그 물에 채소를 담가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헹구어먹으면 가장 깨끗하게 먹을수 있고 과일은 그 과일표면에 직접 베이킹소다를 뿌려주고 손으로 문질러준 후에 흐르는 물에 헹구어 주면 아주 깨끗한 과일을 껍질채로 먹을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효능 알면알수록 너무 대박의 마법의 가루 인데요.

우선 제가 활용하고 있는 베이킹소다 활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을 보면 자연스럽게 베이킹소다 효능까지 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베이킹소다 효능

 

 

요즘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베이킹소다 입니다.

식용 베이킹소다 이기 때문에 빵과 과자를 만들때에도 사용되는 베이킹소다 제품으로 식용이라서 더욱 안전할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저는 식용 베이킹소다 제품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식용 베이킹소다로 구강청정제도 가능하고 과일과 채소 세척 뿐 아니라 식기와 도마 세척까지 아주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효능

 

 

 

너무 고운 흰 색의 베이킹소다 가루 인데요.

베이킹소다를 과일이나 채소에 뿌려뒀다가 흐르는 물에 헹구어 내면 베이킹소다는 흡착력이 매우 강해서 과일이나 채소 포면에 있던 농약 등 성분이 쉽게 씻겨 나가게 됩니다.

이것만 보아도 베이킹소다 효능 정말 대단하지요.

 

 

 

베이킹소다 효능

 

 

 

 

베이킹소다 효능

 

 

 

제가 베이킹소다 효능으로 가장 최고라고 말하고 싶은 것은 후라이팬 세척효과 입니다.

후라이팬에 고기를 굽거나 튀김요리를 하고 나서 후라이팬을 보면 한 숨이 저절로 나옵니다.

아무리 설거지세척제로 닦아내어도 계속 기름기가 남아있을때가 많아서 난감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럴때 역시 베이킹소다 효능 정말 대단합니다.

후라이팬 위에 베이킹소다 가루를 뿌려준 후에 고무장갑을 끼고 문질러주세요.

설거지 하듯이 후라이팬의 전체를 열심히 문질러 준 후에 흐르는 물에 닦아내면 후라이팬이 새것처럼 뽀드득 소리도 나고 너무나 깨끗해 집니다.

 

 

저는 딸이 유치원에서 돌아오면 가장 먼저 도시락을 설거지 하게 되는데요.

도시락에 보면 항상 고기기름, 마요네즈 등 기름기가 묻어 있더라구요.

그럴 때에도 베이킹소다 가루를 뿌려서 문질러주면 너무나 깨끗하게 세척이 되어서 베이킹소다 효능이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항상 느끼게 됩니다.

 

 

 

베이킹소다 효능

 

 

 

베이킹소다 효능 계속해서 이야기 해볼겠습니다.

설거지를 마치고 나면 왠지 싱크대 개수대에 세균들이 남아있을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항상 설거지가 끝나면 마무리로 싱크대 개수대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그 위에 식초를 뿌려줍니다. 그러면 저렇게 보글보글 거품이 생기면서 소독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싱크대 개수대를 세척하고 나면 너무 깨끗해지고 안심할 수가 있더라구요.

 

 

 

베이킹소다 효능

 

 

 

이렇게 베이킹소다 효능이 좋으니 우리가 매일 사용하고 있는 칫솔도 베이킹소다를 활용해서 깨끗하게 소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칫솔을 담궈둡니다. 그리고 한 시간 정도 후에 흐르는 물에 세척을 해줍니다.

베이킹소다는 흡착력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라서 보이지 않는 칫솔 속의 이물질들을 베이킹소다가 깨끗하게 씻겨내 줍니다.

 

 

이러한 방법 말고도 베이킹소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여 치아도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치약과 함께 사용하거나 물 한잔에 1 스푼을 섞어서 가글을 해주면 입냅새 제거도 가능하고 입 속에 있는 세균을 없애주어 입안 청결에 도움을 주는 베이킹소다 효능도 있습니다.

 

 

각질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 졌다면 베이킹소다를 활용하여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물에 타서 피부에 닿게 하면 발생하는 탄산가스가 피부를 자극해서 피부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 혈류를 개선해 줍니다.

 

 

또한 욕조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서 목욕을 하게 되면 물 성분이 알칼리성으로 바뀌어 몸에 남아 있는 각질을 제거하는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로 얼룩제거도 가능합니다.

옷에 김치나 커피 등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남아있을 때에 세탁을 해도 얼룩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아서 옷을 입을 수 없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베이킹소다를 따뜻한 물에 녹여서 얼룩이 남아있는 부분에 닦고,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한번 더 닦아낸 뒤에 세탁기에 돌려주면 얼룩이 말끔하게 지워져서 깔끔하게 빨래를 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로 반찬통 냄새 제거가 가능합니다.

김치나 양파를 보관해두었던 반찬통이 있으면 설거지를 하고 난 후에도 음식 냄새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물에 풀은 베이킹소다에 잠시동안 반찬통을 담궈둔 뒤에 설거지를 하면 냄새가 쉽게 없어집니다. 오랫 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이상한 냄새가 남아 있는 반찬통에도 같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방법들로 인해서 베이킹소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방세제로만 설거지를 하면 그릇에 세제가 남아있어서 사람들이 음식을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주방세제도 먹게된 다고 합니다. 베이킹소다로 설거지 하는 습관을 들이면 우리 건강도 함께 지킬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