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깔라만시 부작용과 깔라만시 효능 팩트정리

깔라만시가 우리 건강에 매우 좋다는 내용이 매스컴에 나오면서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곳에도 활용할 수가 있어서 더욱 좋은데요. 아무리 좋다는 음식도 잘못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깔라만시 부작용과 깔라만시 효능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는 원산지가 동남아시아인 열매로서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고 아주 좋은 성분들이 많아서 우리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열매도 유명합니다.

 

이렇게 좋다는 깔라만시에도 깔라만시 부작용이 있는데요.

깔라만시 부작용을 살펴보기 전에 깔라만시 효능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자 합니다.

 

깔라만시 효능

1. 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교를 하자면 레몬보다 대략 30배정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비타민c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가 있어서 살을 빼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성분 중에 시네후린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도 몸 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 막아주는 역할을 해서 자연스럽게 살을 빼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효능

2.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비타민c로 인해서 피부가 좋아집니다.

피부의 잡티가 점점 사라지고 멜라닌 생성을 막아주어 피부 미백효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깔라만시에 헤스페리딘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콜라겐 생성에 기여해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깔라만시 비누까지 나와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3.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세균으로 부터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시기에 더욱 깔라만시를 챙겨먹으면 아주 좋을 것이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에 걸리기 아주 쉬워지는데 깔라만시 꾸준한 섭취로 감기예방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효능

4. 혈관건강에 매우 이롭습니다.

깔라만시에 헤스페리딘 이라는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조절해주고 혈관건강증진에 아주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륨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이나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혈관질환 예방에 아주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효능

5. 피로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깔라만시에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구연산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기력을 보강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우리 몸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세포노화를 방지할 수가 있어서 노화방지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효능

7.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간기능 개선 및 전반적인 간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과음을 해서 발생된 간 손상에도 빠른 회복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숙취해소에도 매우 좋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렇게 좋은 깔라만시도 많이 먹으면 깔라만시 부작용은 반드시 따르게 됩니다.

깔라만시는 산성이 매우 강한 열매이기 때문에 위가 약하거나 위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깔라만시 산성 성분은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는 강한 산성분 이기 때문에 깔라만시를 먹었다면 반드시 양치질을 하거나 입 안을 물로 헹구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 부작용

 

그렇게 몸에 좋다는 깔라만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적당량을 섭취하시어 깔라만시 부작용 없이 깔라만시 효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