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개종류 집에서 키우기 좋은 강아지들

오늘은 집에서 키우기 너무 좋은 개종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반려동물 집에서 키우시는 분들 정말 굉장히 많으시죠. 아기가 있는 집에서도 개 키우면 아이의 사회성발달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럼 집에서 키우기 좋은 개종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종류

 

시골이 아닌 도시에 살면서도 개를 키우려면 강아지의 성향과 털이 심하게 빠지지는 않는지 여러가지 체크해보아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도시에서 키우기 좋은 집에서 키우기 좋은 개종류에는 어떠한 강아지들이 있을지 소개해드려볼게요.

 

개종류

 

첫번째 개종류 말티즈 입니다.

말티즈는 가장 많은 분들이 가정에서 키우는 강아지로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말티즈는 성향이 굉장히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는 성향으로 주인 옆에서 조용히 지내는 것도 좋아하는 강아지 입니다.

그래서 아파트에서 키우기에도 아주 적격인 강아지로 참 귀여운 친구이지요.

 

개종류

 

두번째 개종류 시츄 입니다.

시츄는 고집이 아주 쌔고 자존심이 강한 성향으로 혼자서 지내도 외로움을 잘 이겨낼줄 아는 강아지 입니다. 다른 강아지들 보다는 많이 짖는 강아지가 아니라서 집에 사람이 없어서 안심하고 기를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시츄를 혼자 두는 시간이 많으면 안되겠지요.

시츄도 역시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이니 산책도 많이 해주고 잘 보살펴줘야 합니다.

또한 시츄는 털이 긴 장모종인데 그에 비해서 털이 많이 빠지지 않고 냄새도 많이 나는 강아지가 아니라서 아파트에서 기르기에 좋은 강아지 입니다.

 

개종류

 

세번째 개종류 닥스훈트 입니다.

닥스훈트는 겉모습이 아무 세련되고 매력적으로 생겼으며 원래부터 닥스훈트는 주인을 잘 따르고 복종도 잘하는 강아지 성향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다른 강아지들보다는 호기심이 더욱 왕성해서 어린 아이들과 함께 키우기에 아주 좋은 강아지 입니다.

 

닥스훈트는 몸이 길고 다리가 짧은 체형으로 운동을 잘 시켜주고 체형에 신경써주지 않으면 척추 디스크가 나타날 수 있으니 관심을 갖고 잘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닥스훈트는 평소 짖음이나 무는 성질이 좀 있는 편이고 배변 가리는 습관 들이는 것이 쉬운 편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부터 강하게 훈련을 시켜주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개종류

 

네번째 개종류 치와와 입니다.

치와와는 몸집이 작고 정말 귀여운 강아지입니다. 몸집이 작은 반면에 엄청 큰 개가 나타나도 무서워 하지 않는 대범한 성향을 가진 강아지로서 노년층에 인기가 많은 강아지 입니다.

 

 

또한 몸집이 워낙 작고 운동을 많이 하지 않는 편이라서 아파트에서 키우기에 좋은 강아지 입니다.

예전에 치와와를 길러보았었는데 주인도 잘 따르고 애교도 정말 많았었던 기억이 강하네요.

질투심이 굉장히 강한 성격이나 주인을 독점하려 하고 다른개에게 절대 지지 않으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자립심도 아주 강해서 주인이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종류

 

다섯번째 개종류 푸들 입니다.

푸들은 집에서 키우기 좋은 강아지로 절대 빼놓을수 없는 강아지 입니다.

가장 키우기 쉽고 사람들과 가장 친근해지기 쉬운 강아지라서 인기가 항상 많은 종류입니다.

 

푸들은 훈련을 시키면 금새 익히는 똑똑함이 가지고 있고 털이 거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기르기에 너무나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 입니다.

제 친구가 푸들을 키우는데 어떤 훈련이든 시키면 빠른 시간내에 익혀서 너무 똑똑하게 보였던 기억이 나네요.

개종류

여섯번째 개종류는 비숑프리제 입니다.

외모부터 솜사탕처럼 너무나 귀엽게 생긴 비숑프리제는 성향이 너무나 순하고 사교성이 너무나 좋아서 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강아지 입니다.

평소에 잘 긴장하지 않는 성격이기 때문에 자주 짖지 않고 적응력이 아주 좋은 성향이라 집에서 키우기 너무 좋은 강아지 입니다.

 

비숑프리제는 감수성이 풍부하고 영리하면서 아주 활발한 성격이면서 독립심도 강한 강아지라서 평소에 자신있게 머리를 높이 들고 다니곤 합니다.

 

개종류

 

 

일곱번째 개종류는 포메라니안 입니다.

포메라니안은 인형같은 외모에 똑똑한 강아지라서 학습의욕이 아주 강한 친구입니다.

또한 성격이 다혈질적인 면도 있어서 잘 흥분을 하기도 하지만 애교가 많고 활동량이 많아서 어린 자녀와도 함께 기르면 너무나 좋은 강아지 입니다.

 

포메라니안은 다리골격이 좀 약한 동물이라서 너무 높은 곳에서는 뛰어내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고 평소 칼슘 섭취를 잘 해줘야만 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털이 좀 많이 빠지는 편이기 때문에 항상 빗질을 해줘야 합니다.

애정이 있다면 이런건 단점이 될 수 없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