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우황청심환 효과 대박이네요

드라마를 보더라도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뒷 목을 잡고 쓰러지는 장면을 본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럴때면 무엇인가를 먹는데 그것이 바로 우황청심환 입니다. 우황청심환은 그만큼의 기사회생의 명약으로 옛날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우황청심환 효과에 대해서 소개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은 오래전부터 국가상비약으로 지정이 될 만큼 효과가 아주 우수한 명약입니다.

그만큼 우황청심환은 뇌혈관 질환과 심혈관 질환, 중풍성 질환, 신경성 질환을 치료해줄 수 있는 명약으로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중풍 초기에 드셔도 너무 좋은 우황청심환은 심장에 쌓여져 있는 화를 식혀주면서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 효과

마음의 안정을 찾아주는 특효가 있기 때문에 중요한 면접이 있거나 무대에서 실력발휘를 해야하는 자리가 있을 때에 우황청심환을 먹기도 합니다.

 

 

우황청심환의 주재료 중 하나가 우황 이라는 재료입니다.

우황이라는 것은 마치 초콜렛처럼 생겼는데 소의 담낭에 생긴 결석입니다.

이것이 몸 속의 열을 내려주면서 심신을 안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재료입니다.

그래서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나 체한것 같은 느낌을 없애주고 심장이 두근거리고 불안한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우황은 성질이 서늘하고 진정해주는 효과가 아주 뛰어납니다.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은 신경계, 심혈관, 뇌혈관 증상에 응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뇌 손상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뇌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해줘서 뇌출혈 등을 예방하는 차원으로 뇌를 보호해주는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 속에 혈류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노폐물이 쌓이고 정체되어 있는 현상을 어혈이라고 합니다.

우황청심환은 이러한 어혈치료에 굉장히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은 우황, 사향 등의 동물성본초와 인삼, 산약 등 식물성본초가 모두 합해서 30가지의 생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구성성분들 중에서 서각, 우황이라는 성분은 몸 속의 열을 내려주고 해독을 해주는 효과가 있고 인삼, 당귀, 천궁으로 기와 혈을 보하고 심기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우황청심환은 30가지의 재료가 합해져서 아래와 같은 처방으로 쓰여집니다.

기가 회복되지 않았을 때 쓰이는 보강본초, 심장의 힘이 떨어져 생기는 부정맥에 쓰이게 됩니다.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 효과

 

우황청심환 효과를 기대하고 드셨는데 소변이 노랗게 나온다고 걱정하시는 분이 계신데 염려하실 것은 없고 물을 많이 드시면 됩니다.

소변이 노랗게 나오는 이유는 우황청심환의 담즙성분 때문에 노랗게 나오는것이고 간혹 소변이 붉은 색으로 나오는 분이 계십니다.

너무 붉게 나온다면 전문의 진료를 보셔서 적혈구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물을 제대로 못마실 정도로 흥분상태이거나 히스테리성 발작으로 기절한 상태에 우황청심환을 먹으면 위험한 상황이 올 수 있으니 그러한 상황에서는 먹으면 안됩니다.

그런 상태에서 먹으면 기도로 넘어갈 수가 있고 그렇게 되면 폐 부종 등의 아주 위험한 우황청심환 부작용을 초래할 수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황청심환 효과

응급상황인 급성 뇌혈관, 심장질환인 사람에게도 우황청심환을 먹이게 하는 것 또한 아주 위험한 행동이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우황청심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주의하실점에 대해서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