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박카스 d와 f의 차이 팩트 정리~~~~~!

많은 사람들이 피곤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가장 많이 찾는 건강 식품이 박카스 입니다. 그런데 약국에서 구매하는 박카스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박카스의 차이점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박카스 d와 f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카스 d와 f의 차이

 

박카스 d와 f의 차이

 

아래 그림에서처럼 조금 큰 박카스f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고 조금 작은 박카스d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박카스 d와 f의 차이 중에 가장 큰 차이점은 용량에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가능한 박카스f는 200ml용량이고 약국에서 구매가능한 박카스 d는 100ml용량 입니다.

 

용량이 다른 만큼 박카스 d와 f의 차이 중에 가격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박카스f는 800원정도이고 박카스d는 600원정도 입니다.

 

박카스 d와 f의 차이

 

피곤하면 박카스를 자주 찾아 먹게 되는데요.

그래서 차이점을 알아보았는데 박카스 d와 f의 차이 중 또 눈에 띄는 차이점은 타우린 성분에 있습니다.

얼핏 보면 용량이 더 많은 박카스f에 타우린 성분이 더욱 많이 들어있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용량이 더 작은 박카스d에 타우린 성분이 2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박카스d에는 타우린 성분이 2000mg 함유되어 있으며 박카스f에는 타우린 성분이 10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박카스f가 타우린 성분이 더욱 적에 함유가 되어있긴 하지만 대신 카르니틴 성분이 100mg이 첨가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좋은 제품입니다.

 

 

여기에서 박카스의 주 성분인 타우린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우린 효능

1. 간 기능 개선과 간 해독작용

2. 신경 조절 작용을 해주면서 혈압을 안정화 시켜줌

3. 피로회복 강화 

4. 신체 면역력 강화

5. 콜레스테롤 낮춰줌

6. 심장기능 강화

 

박카스 d와 f의 차이

 

박카스 d와 f의 차이 중에 맛의 차이가 약간 있습니다.

박카스f는 탄산의 맛이 조금 더 느껴지고 박카스d는 f보다는 약간 싱거운 맛이 느껴집니다.

맛의 차이는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을 봤을 때에는 f에 타우린이 더 많이 함유되었을 것 같지만 정반대로 d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박카스 d와 f의 차이

 

운동할 때에 박카스로 타우린 섭취를 하게 되면 운동시 에너지원 공급하는 과정에서 지방대사를 더욱 촉진해줘서 근육 회복을 빨리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박카스f에만 함유되어 있는 카르니틴 성분은 뼈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면서 지방산을 에너지원으로 바꿔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박카스 d와 f의 차이

피로회복에 더욱 좋은 것은 박카스d가 더욱 좋은것 같고 맛은 박카스f가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박카스 d와 f의 차이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