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깔라만시 부작용 기억해주세요~~~!

깔라만시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의 동남아 국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열매는 탁구공 크기의 사이즈이고 색깔은 녹색이며 과육은 짙은 노란색이고 즙이 아주 많은 과일입니다. 깔라만시는 주스로 만들어서 먹기도 하고 새콤한 맛이 필요한 모든 요르에 곁들일 수 있는 만늘 식재료 입니다. 특히 깔라만시는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서 꾸준히 먹게 되면 건강증진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에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와 깔라만시 부작용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가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깔라만시 100g에는 비타민c가 3,000~5,000mg 함유되어 있는데 레몬보다 40배가 더 많은 양입니다.

이렇게 깔라만시 등을 통해서 충분한 비타민c를 섭취하게 되면 얻을 수 있는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비타민c가 부족하게 되면 잇몸에서 피가 나고 관절이 아픈 증상이 나타나는 괴혈병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꾸준한 비타민c 섭취를 통해서 이러한 결핍증을 방지 할 수 있겠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비타민c는 콜라겐 형성의 기본이라서 조직의 성장과 보수에 필요하고 골절의 치료에도 필수적인 성분이며 잇몸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충분한 비타민c의 섭취는 부신기능을 향상 시켜 줍니다.

부신기능은 남성 스트레스나 자극에 대한 우리 몸의 대사와 면역 반응 조절, 혈압, 혈액량, 전해질 조절 그리고 남성호르몬 분비와 관련이 깊기 때문에 부신기능 향상을 위해서라도 비타민c의 꾸준한 섭취는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도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인체의 산화를 방지하고 철분의 흡수율을 향상시켜주며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체내 지질 대사에 관여하여 체지방 증가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겠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에는 비타민p 라고 불리우는 헤스페리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헤스페리딘은 노화지연 등 항산화 효과, 항염증 효과, 모세혈관 보호 등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모세관의 삼투압을 조절하여 모세혈관의 건강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깔라만시 부작용과 섭취시 주의사항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깔라만시의 주요 영양소인 비타민c는 말리거나 열을 가하면 소실되기 아주 쉽습니다.

그러므로 깔라만시는 먹을 때에는 말린 것을 끓여서 먹는것 보다는 착즙한 원액을 희석해서 먹는 것이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깔라만시는 산이 많은 과일이라서 평소에 속이 쓰린 증상이 있는 사람이거나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원액을 먹기 보다는 물에 희석해서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섭취 후에는 양치를 하면 치아의 에나멜질이 부식될 우려가 있어서 식사 후에 바로 양치 하기 보다는 시간을 두고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 너무 좋은 깔라만시 드실 때에는 깔라만시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