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정보속으로

CMA통장 무엇인지 정리해드릴게요

요즘에는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주로 어떤 항목을 가지고 재테크로 활용을 하고 계실까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금이나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테크 지식에 따라서 종류는 다를것 같습니다.

부동산 재테크, 주식 재테크, 금 재테크, 금융 재테크 등 종류는 다양할 텐데요.

그 중에서도 CMA통장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분들은 CMA통장으로 급여를 받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매달 남는 잉여자금 관리도 수월하게 하루만 넣어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통장이라서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CMA통장

 

 

CMA통장은행이 아닌 증권사나 종금사를 통해 만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종합금융회사나 증권사가 투자자로부터 돈을 받아서 안정성이 높은 국공채나 양도성예금증서(CD), 단기회사채 등의 금융상품을 운용하여 수익을 내는 금융상품을 말합니다.

 

증권사를 통해서 발급받은 CMA통장 같은 경우는 주식거래도 바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재테크 초보자분들 이라면 주식은 쉽게 마이너스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CMA통장

 

 

또한 투자 되어지는 금융상품에 따라서 CMA계좌의 종류 또한 다양하고 상품도 너무 종류가 많습니다.

CMA 중에서도 다른 상품에 비해서 비교적 안전한 종금형 계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MA는 증권사나 종금사를 통해서 만들어진 상품이다 보니 내가 입금한 돈이 종금사나 증권사를 통해서 운영이 됩니다.

그래서 상품에 따라서 원금에 손실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CMA 종금형 계좌 같은 경우는 1인당 최대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고 있습니다.

저는 무조건 안전한 자산보장형을 추구하는 사람이다 보니 종금형 계좌를 가입을 해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고 매일 이자를 받고 있습니다.

저는 종금형 계좌에 계속 저축을 해서 5천만원이 모아져있고 예금자보호는 5천만원까지만 보호가 되기 때문에 이 5천만원을 예금상품에 저축을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종금형 계좌에 다시 처음부터 저축을 하는 것 이지요.

 

CMA통장

 

 

많은분들이 CMA통장을 월급통장으로 바꾸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매달 통장에 남는 돈이 있는데 이 돈을 잘 활용못하겠다고 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적금을 넣기에는 자금이 적고 그냥 두자니 돈이 불어나지 않으니 CMA통장을 쓰면 남는 돈은 하루 단위로 이자가 붙으니까 하지 않으면 마치 손해보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자금관리를 잉여자금관리라고 하는데요.

 

하루만 돈을 넣어도 이자를 주는 CMA통장은 잉여자금관리 하는데에 너무 좋고 비상금통장으로도 활용하면 너무 적합한 상품으로 기억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반은행의 입출금통장과 같이 자유롭게 언제든지 돈을 빼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분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CMA통장

 

 

재테크는 매일매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많이 공부를 해서 경제습관을 만들고 공부해 나간다면 10년, 20년 후에 재테크를 하지않은 사람과 엄청난 차이가 날 수 있다는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