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아주 간단해요

우리가 생활하면서 많이 접하게 되는 물건 중 하나가 순간 접착제 입니다. 아주 유용하게 쓰여지는 물건인데요. 순간 접착제를 사용하다 보면 빈번하게 발생되는 실수가 있습니다. 순간 접착제가 손에 묻거나 옷에 묻는 일들인데요. 오늘은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순간 접착제를 사용하다보면 손에 묻는 일이 가장 많이 생깁니다.

손에 묻은 순간 접착제를 어떻게 하면 지울수 있을까요?

대부분 비누칠을 해서 물로 씻어내는 행동을 가장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강력한 접착제가 비누로 지워질일은 없겠지요.

 

손에 묻은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순간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핸드크림을 발라주고 10분동안 방치를 합니다.

10분정도가 지나면 손에 묻은 순간 접착제가 부드러워지면서 뜯어낼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지울수가 있습니다.

 

만약 핸드크림이 없다면 따뜻한 물에 손을 좀 담궈놓으면 손에 묻어있던 순간 접착제가 물컹해지면서 뜯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옷에 묻은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손이 아닌 옷에 순간 접착제가 묻었다면 급한 마음을 손톱으로 긁어내거나 무리하게 뜯어내려고 하면 옷감이 쉽게 상할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아세톤을 많이 적셔주고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후에 손으로 살살 제거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야 옷감도 손상되지 않으면서 쉽게 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순간 접착제가 묻었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아세톤을 충분히 적셔주면 제거가 잘 됩니다.

만약에 아세톤이 없다면 바세린이나 올리브유나 식용유를 활용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제거하시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접착제가 완전히 굳기 전에 아세톤이나 식용유 등을 이용해서 빠른 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안경 알에 묻은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간혹 안경 알에 묻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때에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이 방법은 플라스틱 안경알이든 유리 안경알이든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따뜻한 물 1/2컵에 주방세제를 1티스푼 만큼 넣고 전부 녹을때까지 섞어주세요.

안경 닦는 극세사천에 비눗물을 적셔주시고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여러번 닦아주세요.

접착제는 아주 빠르게 굳어버리기 때문에 여러번 닦아주어야 접착제 부위가 물렁하게 변합니다.

접착제가 물렁하게 변했다면 그 위에 치약을 조금만 짜주세요.

그리고는 천으로 밀어내면 지워지게 됩니다.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오늘은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생활하면서 아주 유용한 제품인 만큼 지우는 방법까지 파악이 되었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